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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교과서

[고등학교] 2. 자료와 정보 대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2. 자료와 정보 대단원 마무리하기 풀이+해설 - 비상교육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2. 자료와 정보 대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1. 다음 글을 읽고 설명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1. 독일군이 에니그마로 암호를 만드는 것은 전달하려는 정보를 디코딩한 것이다.
  2. 앨런 튜링은 암호문을 해독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압축 기법을 사용하였다.
  3. 앨런 튜링은 암호문을 해독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였다.
  4. 앨런 튜링이 암호문들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문장을 찾아낸 것은 자료 전처리에 해당한다.
  5. 에니그마로 작성된 암호를 해독하면 독일군이 전달하려는 정보를 알 수 있는데, 이렇게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을 '디코딩'이라고 한다.

 

2. 다음 글의 내용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1. 부호화
  2. 가상현실
  3. 정보 보안
  4. 음성 처리
  5. 빅 데이터 분석

 

3. 다음 중 바르게 말한 친구를 모두 고르면?

  1. 정모
  2. 희원
  3. 소영, 서정
  4. 소영, 희원
  5. 정모, 서정

 

4. 자료 수집을 위해 상우가 작성한 설문 문항 중 알맞지 않은 것은?

  1. 동해에서 '독도'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가?
  2. '일본해'라는 명칭을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드는가?
  3. '일본해'라는 명칭이 우리나라의 어느 바다를 가리키는지 알고 있는가?
  4. '일본해'라는 명칭과 '동해'라는 명칭이 혼용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5. 다른 나라에서 제작되는 지도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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