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정보교과서 2. 자료와 정보 대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1. 다음 글을 읽고 설명한 내용으로 옳은 것은?
- 독일군이 에니그마로 암호를 만드는 것은 전달하려는 정보를 디코딩한 것이다.
- 앨런 튜링은 암호문을 해독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압축 기법을 사용하였다.
- 앨런 튜링은 암호문을 해독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였다.
- 앨런 튜링이 암호문들에 공통으로 들어가는 문장을 찾아낸 것은 자료 전처리에 해당한다.
- 에니그마로 작성된 암호를 해독하면 독일군이 전달하려는 정보를 알 수 있는데, 이렇게 암호를 해독하는 과정을 '디코딩'이라고 한다.
2. 다음 글의 내용과 가장 관련 있는 것은?
- 부호화
- 가상현실
- 정보 보안
- 음성 처리
- 빅 데이터 분석
3. 다음 중 바르게 말한 친구를 모두 고르면?
- 정모
- 희원
- 소영, 서정
- 소영, 희원
- 정모, 서정
4. 자료 수집을 위해 상우가 작성한 설문 문항 중 알맞지 않은 것은?
- 동해에서 '독도'는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가?
- '일본해'라는 명칭을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드는가?
- '일본해'라는 명칭이 우리나라의 어느 바다를 가리키는지 알고 있는가?
- '일본해'라는 명칭과 '동해'라는 명칭이 혼용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
- 다른 나라에서 제작되는 지도에 '동해'가 '일본해'로 표기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728x90
'정보교과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2-2. 자료와 정보의 분석 중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0) | 2024.05.02 |
---|---|
[고등학교] 2-1. 자료와 정보의 표현 중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0) | 2024.05.01 |
[고등학교] 1. 정보 문화 대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2015개정) (0) | 2024.04.29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1-2. 정보 윤리 중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 (1) | 2024.04.28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1-1. 정보 사회 중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 (0) | 2024.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