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정보교과서 3.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3) 프로그래밍 Programming ⑥ 함수 Function #3 - 씨마스
하트 만들기
전체 코드 보기
더보기
# 하트 출력 프로그램
from turtle import *
def heart(y, x, n) :
for i in range(n) :
dx = x * 20
dy = -y * 20
goto(dx, dy)
color("orange")
dot(20)
x += 1
penup()
heart(0, 1, 2)
heart(0, 6, 2)
heart(1, 0, 4)
heart(1, 5, 4)
heart(2, 0, 9)
heart(3, 0, 9)
heart(4, 1, 7)
heart(5, 2, 5)
heart(6, 3, 3)
heart(7, 4, 1)
exitonclick() # 화면 클릭시 종료
원 그리기
전체 코드 보기
더보기
# 원 그리기 프로그램
from turtle import *
# 원 그리기 메소드
def drawCircle(x, y, r, n) :
penup()
for i in range(n) :
goto(x, y) # 초기좌표
setheading(360 / n * i) # 원 그릴 각도
color("deep sky blue")
pendown()
circle(r)
penup()
penup()
hideturtle()
exitonclick()
coor = input('x,y형태의 시작 좌표를 입력하세요(ex. 0,0) > ')
x = int(coor.split(",")[0])
y = int(coor.split(",")[1])
r = int(input('반지름을 입력하세요 > '))
n = int(input('그릴 원 개수를 입력하세요 > '))
drawCircle(x, y, r, n)
별 작도하기
전체 코드 보기
더보기
from turtle import *
print('============ 별 작도하기 프로그램 ============')
# 별 그리기
def drawStar(size, c) :
color(c)
penup()
goto(0, 0)
forward(200)
left(90)
circle(200, 30)
right(90)
pendown()
tracer(False)
begin_fill()
for i in range(5) :
right(144)
forward(size)
end_fill()
tracer(True)
colors = ['red', 'orange', 'yellow', 'green', 'blue', 'indigo', 'purple']
cnt = 0
while cnt < 12 :
drawStar(80, colors[cnt % 7])
cnt += 1
exitonclick()
728x90
'정보교과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1-1. 정보 사회 중단원 마무리하기 풀이 + 해설 - 비상교육 (0) | 2024.04.27 |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3. 문제 해결과 프로그래밍 평가하기 풀이 - 씨마스 (0) | 2024.04.25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3-3-6. 함수 #2 - 씨마스 (0) | 2024.04.21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3-3-6. 함수 #1 - 씨마스 (0) | 2024.04.20 |
[고등학교 정보교과서] 3-3-5. 배열 #2 - 씨마스 (1) | 2024.04.19 |